본문 바로가기

Com/Etc..

내가 사용중인 시디아 트윅 4

iOS5~7에 이은 4번째 포스팅~

이번엔 iOS8에서 사용중인 시디아 트윅을 백업 차원에서 공유해본다.

이제 iOS9도 나왔으니 더 늦기 전에 올려보자~


1. Caller

- KT에서 아이폰에서도 후후 서비스를 시작해서 요즘 사용이 줄었지만 한동안 잘 사용한 스팸확인 트윅이다.

  http://blueat.me/apt 소스를 추가하여 다운 받을 수 있음.


2. CCSettings for iOS8

 - 컨트롤 센터에 토글을 추가할 수 있는 트윅.


3. ChargingHelperPlus for iOS8

 - 배터리 충전 회수와 용량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는 트윅. 그 외에 배터리와 관련된 알림 설정이 가능함.


4. CircleIcons

 - 설정 아이콘을 동그란 아이콘으로 바꿔준다.


5. ClassicFolders

 - iOS7/8의 폴더 스타일을 6버전 스타일로 변경해준다. 모던/매버릭스/클래식/iOS4 베타 4가지 스타일이 있음.

   1.99 유료


6. ColorBadges

 - 배지의 색상을 아이콘 색상으로 맞춰서 변경해준다. 0.99 유료


7. CustomCover

 - 잠금화면과 음악앱의 앨범아트 배경 및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다. 0.99 유료


8. CydiaEnhancer2

 - 조금은 느린 시디아 로딩 속도를 줄여준다. http://devbug.me/apt 소스를 추가하여 다운 받을 수 있음.


9. Dock

 - iOS4 때부터 사용해온 트윅. 바로가기를 생성하여 어디서나 쉽게 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게 유료앱인데데 구매한지 하도 오래되서 얼마인지가 가물가물함. 3.99 유료였었나? ^^;


10. Edit Alarms

- 알람 설정을 편리하게 해주는 트윅. 클릭만으로 알람 시간 수정이 가능하고 스와이프로 제거 가능함.


11. Fascy

 - 애니메이션 속도를 향상시켜 아이폰 사용 시 좀더 빠릿한 느낌을 제공해준다. 사파리에서 스크롤링할 때 진가를 발휘함


12. Flex 2

 - 앱 내부 소스에 코드를 삽입하거나 삭제, 수정을 가능하게해서 이런저런 설정을 바꿀 수 있는 트윅.

   클라우드 기능이 있어서 다른 사람이 공유한 다양한 로직을 사용할 수 있음. 3.99 유료


13. FolderEnhancer (iOS 7/8)

- 폴더에 다양한 설정을 추가하는 트윅. 폴더 아이콘이나 폴더 안의 아이콘 레이아웃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음.

   0.99 유료


14. GroovyLock

 - 잠금화면에서 HTML 위젯을 사용할 수 있게 함.


15. Harbor

 - 독을 OSX 스타일로 변경해주고 독에 들어가는 아이콘의 개수를 늘려줌. 2.99 유료


16. HideJB

 - 지원이 끊긴게 너무나 아쉬운 트윅. 은행앱 등에서 시행하는 탈옥감지를 회피할 수 있게 해준다.


17. HideMe8 (iOS 8)

 - 아이폰 UI 중 보기 싫은 UI를 숨겨주는 트윅이다. 유료 트윅인데 제작자가 이벤트할 때 무료로 받음.


18. iCleaner Pro

 - 필요없는 데몬 정리와 임시파일 삭제를 가능하게 해주는 트윅.

   http://exile90software.com/cydia/beta 소스 추가후 다운받을 수 있음


19. IconBundles

 - 아이폰의 앱 아이콘 변경 시 경로가 들어간 폴더명을 적어서 변경하는 대신 Bundles란 폴더 안에 경로면을 이름으로 한 아이콘을 한번에 넣어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다.


20. IconoClasm

 - 레이아웃 설정을 통해 스프링 보드의 아이콘 배열을 임의로 조정 가능.


21. IconOmatic

 - 아이콘에 그림자 및 오버레이 설정으로 다양한 연출을 가능하게 해주는 트윅.


22. iFile

 - 아이폰의 시스템 파일에 쉽게 접근하여 삭제나 수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윅. 유료이지만 몇몇 기능을 제외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23. KeySwipe

 - 키보드 상에서 위/아래로 스와이프 만으로 언어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0.99 유료


24. KuaiDial for iOS7&8

 - 아이폰의 통화기능을 강화하는 트윅. 초성 검색 및 통신사 구별 등의 기능 지원.


25. NCMeters

 - 알림창에 시스템 스탯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준다. CPU, RAM 사용량, 남은 저장 용량, 네트워크 정보를 볼 수 있음.


26. LastApp

 - 액티베이터를 이용한 제스쳐를 통해 바로 전에 사용하던 앱으로 돌아갈 수 있음.


27. Nitrous

- 자바스크립트 연산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트윅으로 애플이 기본앱(사파리, 아이북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최신 니트로 엔진을 다른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0.99 유료


28. Notifications Tab Remover

 - 알림창에서 알림탭을 없애준다. 덕분에 좀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음.


29. PreferenceOrganizer2

 - 설정에서 있는 각각의 앱 설정을 비슷한 앱끼리 묶어준다.  Apple Apps, Social Apps, Cydia Store Apps, App Store Apps 이렇게 4개로 구분해서 나눠줌.


30. Priority Hub

 - 잠금화면에서의 각종 알림을 블랙베리와 같게 나타내줌.


31. QuickShoot Pro iOS 8

 - 액티베이터 제스쳐를 이용하여 사진을 빠르게 찍어주는 트윅.


32. Roundification

 - 알림창, 컨트롤센터, 각종 알람 창을 iOS9처럼 라운딩 처리해서 보여주는 트윅.


32. Scrobbl

 - 아이폰에서 현재 재생 중인 곡을 자동으로 Last.fm에 scrobbling해 주는 트윅. 기본 음악앱 외에 서드파티 앱에서의 음악 실행도 Last.fm에 scrobbling 해준다. 내가 탈옥을 하게 만드는 필수 트윅임


33. seng

 - Auxo2와 똑같은 방식으로 실행되는 트윅. 다만 다른게 있다면 바로 무료라는 것. (아직 베타중이라 그럴 수도 있다.)

   컨트롤센터와 멀티태스킹 화면을 하나로 합쳐주는 트윅으로 제스쳐를 이용하여 멀티태스킹 화면 진입 및 각 코너에서 앱 종료와 바로가기 실행 가능.


34. Slide2Kill8 Lite

- 실행 중인 앱을 한번에 종료할 수 있다. 유료 버전도 있지만 무료인 lite로도 충분히 사용할만함.


35. Snapper

 - 액티베이터 설정을 이용한 화면 캡쳐 트윅. 캡쳐한 화면을 최상단에 위치시켜 다양한 앱에서 캡쳐한 내용을 볼 수 있게 해서 이체 시에 아주 요긴하게 사용중이다. 0.99 유료


36. SwipeSelection

 - 키보드 상에서의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입력창의 커서 이동 가능.


37. Virtual Home (iOS7)

 - 5S의 지문인식을 이용하여 앱 종료 및 멀티태스킹 창 전환을 해주는 트윅. iOS7에서는 무료였는데 iOS8버전이 나오면서 유료로 바뀌어서 무료인 7버전용 사용 중. 물론 사용에 별다른 문제는 없다.


38. WatchNotifications

 - 잠금화면에서 아이폰의 알림을 애플워치의 알림모양으로 변경해주는 트윅. 1.00 유료


39. wssky

 - 카톡 빠른 답장. http://b1ink301.github.io/repo 소스 추가 후 libobjcipc를 설치한 다음 사용 가능하다.


40. BaSic-AdBlocker8

 - 시디아나 사파리, 앱에 있는 광고를 제거해준다. http://cydia.myrepospace.com/BaSic 소스 추가 후 사용 가능.


41. BTC Mouse & Trackpad
 - 패드에서 블루투스 마우스와 트랙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줌. 4.98 유료


언제나처럼 이번에도 엄청나게 많은 시디아 트윅 사용 중. 들인 돈도 많고... ㅠㅠ

덕분에 순정처럼 빠릿하진 않지만 그래도 편리하니까 어쩔수 없이 많이 설치하게 된다.

사실 윈터보드만 안써도 훨씬 빨라질텐데 난 그럴수가 없어. ㅎㅎㅎ

그럼 이만 정리 끝!

iOS9 탈옥이 나오면 그 때 다시 돌아오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