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멀티페어링 RGB 무선 기계식 텐키리스 키보드 DIERYA DK66 개봉기

우연히 들른 해외뽐뿌 게시판에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 딜이 올라와 있길래 고민 안 하고 질렀다.

키알못이지만 한 번쯤은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고 싶었는데 좋은 입문 기회가 된 것 같다.

원 가격은 70달러지만 10% 할인 쿠폰에 추가로 50% 할인 코드도 있어서 절반도 안 되는 가격인 25달러에 구매했다.

게다가 한국으로 직배송도 해줘서 아주 편하게 받았다.

 

키보드는 청축, 갈축, 적축 중 입문자가 쓰기 좋다는 청축으로 샀다.

기계식 키보드를 안써봤기 때문에 소음이 어느 정도 일지 가늠이 안돼서 얼마나 크겠냐 했지만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소리가 커서 야간이나 조용한 곳에서는 쓰기 좀 어려울 것 같다. 원래 직장에서 사용하려고 했으니까 괜찮을 것 같지만...

 

키보드의 기능을 보면 블루투스 5.1에 3개의 기기까지 멀티페어링이 가능하고 안티고스팅 기능과 함께 약하지만 생활방수도 지원한다. 키는 게이트론 제품이고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RGB LED 백라이트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패키지는 깔끔하게 되어 있고 맥용으로 변경할 수 있는 여분의 키도 제공한다. 충전은 USB-C를 이용한다.

 

몇가지 RGB 패턴 사진을 올려본다.

 

키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라인마다 높이가 다르게 되어 있어 사용하기 좋은데 오른쪽 시프트키가 작아서 적응이 좀 필요할 것 같다.

 

전반적인 평을 해보면 완전 좋은 건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에 기계식 키보드를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다.

사용하면서 기계식 키보드에 적응해보고 나중에 더 나은 제품으로 가봐야겠다.

일단은 직장이든 집이든 열심히 써보자!!!